• 올세라믹 크라운
  • 지르코니아 크라운
  • 치아미백
  • 라미네이트 치료
  • 레진 치료

치아미백

치아미백으로 누리는
밝고 아름다운 미소

치아가 외부적 요인(착색)이나 내부적 요인(신경 괴사, 약제 등)에 의해 변색된 것을 약제를 이용하여 보다 밝게 만드는 술식을 말합니다. 저희 이베스트 치과는 치과 보철과 및 보존과 전문의로써 변색에 대한 정확한 진단 및 최적의 치료 계획으로 환자 분의 밝고 아름다운 미소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생활치 미백술

착색을 유발하는 외부 요인(커피, 녹차, 니코틴, 양념 등)으로 인해 변색 된 치아를 밝게 만드는 술식으로 전문가 미백술과 자가 미백술로 나누어집니다.
전문가 미백술은 치과에 내원하여서 실시하는 미백술로 짧은 시간 동안 고농도의 미백 약제와 기계를 사용하여 치아를 밝게 만들어 주는 방법입니다.
자가 미백술은 본인 치아에 맞게 제작된 장치물에 저농도의 미백 약제를 사용하여 자는 동안 치아를 밝게 만들어주는 방법입니다.
저희 이베스트 치과에서는 미백 효과를 높이기 위해 전문가 미백술과 자가 미백술을 동시에 진행하며, 항상 치료 전후 사진으로 효과를 보여드립니다.

증례 1

28세 남자 환자로 치아 색이 전반적으로 누런 것이 마음에 안들고 위쪽 앞니 부위에 하얗게 되어있는 부분을 제거 하고 싶어서 내원한 환자입니다.
전문가 미백술과 자가 미백술을 겸하여 시행하였고, 상악 좌측 중절치(왼쪽 대문니)는 레진으로 치료한 증례입니다.
한층 밝아진 치아 색상에 환자분께서는 만족해하셨고, 환하게 웃는 모습에서 저희 또한 보람을 느꼈던 증례입니다.

...
Before
...
After

증례 2

21세 여자 환자로 왼쪽 위 앞니가 너무 작아서 보기 싫은 것과 전반적으로 어두운 치아를 하얗게 하고 싶어서 내원한 환자입니다.
모형상에서 분석해 본 결과 상악 양측 측절치(작은 대문니)가 조금 틀어져 있어서 부분 교정술과 생활치 미백술 그리고 상악 양측 측절치의 라미네이트 치료를 병행한 증례입니다.
치료 기간은 조금 길어졌지만, 밝아진 치아 색과 더불어 뾰족하고 작은 앞니 때문에 자신 없던 모습에서 자신감을 되찾아 밝게 웃는 모습에서 저희 또한 보람을 느꼈던 환자입니다.

...
Before
...
After
...
Before
...
After

실활치 미백술

실활치 미백술은 치아 내 신경이 괴사되어 치아의 색이 변색된 경우 치아 내부에 실시하는 미백치료로 정확한 근관 치료와 변색된 조직의 완전한 제거가 필수적이며, 치근 흡수 등의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 약제와 술식에 대한 정확한 진단 및 치료가 필요합니다.

증례 1

25세 여자 환자로 어릴적 사고를 당한 후 오른쪽 대문니의 색상이 어두워 보여서 내원한 환자분입니다.
사고로 인해 치아의 신경이 괴사 되어서 변색이 진행되어 근관 치료 후 실활치 미백술로 치아의 색을 밝게 해드린 증례로, 치료가 진행되는 동안 환자분의 미소가 점점 밝아져서 저희 또한 보람을 느꼈던 증례입니다.

...
Before
...
After

증례 2

18세 남자 환자로 어릴적 넘어지면서 앞니가 부러져서 떼웠던 부위가 색이 검고 보기 싫어서 내원한 환자입니다.
당시의 충격으로 치아 신경이 서서히 괴사되면서 변색이 발생하여 근관 치료 후 실활치 미백술을 시행하였습니다.
이전에 떼웠던 레진 부위가 광범위하고 치관부 변색이 심하여 변색 부위 제거하니 치질이 부족하여 레진 충전 후 올 세라믹으로 수복한 증례입니다.

...
Before
...
After

이베스트치과는 정확한 진단과 치료 계획으로 불필요한 치료는 배제한 최선의 치료로
환자 분의 만족을 위해 언제나 노력하고 있습니다.